인명사전 바로가기 : www.daljin.com/author/641
미술평론가 고충환(b.1961)은 월간미술대상 학술평론부문 장려상(2006)을 수상하였으며, <비평의 쟁점전> 포스코미술관(2005), <조각의 껍질 혹은 허물전> 모란미술관(2008)를 기획한바 있다.
제목 | 글쓴이 | 등록일 | 조회수 |
---|---|---|---|
한선주/ 요릭과 오필리어, 삶을 정화하는 죽음 | 고충환 | 2022-08 | 706 |
가즈카와 요시히카즈,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이후 | 고충환 | 2022-06 | 642 |
박두리, 너에게 나의 의미를 보낸다 | 고충환 | 2022-06 | 600 |
송필용/ 폭포의 곧은 소리, 역사의 현장에서 그리고 심연의 밑바닥에서 올라오는 소리 | 고충환 | 2022-06 | 688 |
수묵화 이후, 무묵수묵, 수묵은 도처에 있다 _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계기로 본 (上) | 고충환 | 2022-06 | 795 |
수묵화 이후, 무묵수묵, 수묵은 도처에 있다_2021 전남국제수묵비엔날레를 계기로 본 (下) | 고충환 | 2022-06 | 618 |
이채안/ 빛의 세례 속으로, 영적인, 감각적인, 황홀한 | 고충환 | 2022-06 | 584 |
제6회 뉴드로잉 프로젝트, 드로잉은 어떻게 심플을 구현하는가 | 고충환 | 2022-06 | 612 |
최병소, 윤희/ 최소한의 그리기, 매개 없이 그리기 | 고충환 | 2022-06 | 665 |
황시(쓰마오)/ 냉소적 사실주의 이후, 종이 인간의 경고 | 고충환 | 2022-06 | 615 |
결의 만남_2022 한국-프랑스 현대목판화전_인간/자연/도시. | 고충환 | 2022-04 | 627 |
김용원/ 빛과 물의 현상학, 내가 그리는 산수, 풍경, 어쩌면 이상향 | 고충환 | 2022-04 | 746 |
김이훈/ 하늘, 노아의 홍수 이전부터 나를 부르러 오는 소리 | 고충환 | 2022-04 | 575 |
김제언/ 미드 세대의 시대 감정, 사랑과 좌절 | 고충환 | 2022-04 | 588 |
김태순/ 전통의 현대적 변용, 콜라주에서 디지털로 | 고충환 | 2022-04 | 636 |
이상원/ 휴양지, 현대인의 여가생활 | 고충환 | 2022-04 | 603 |
이주형/ 늪, 습지, 사구, 그리고 곡이 있는 풍경 | 고충환 | 2022-04 | 551 |
이지선/ 불안은 영혼을 잠식한다, 그리고 상상력을 자극한다 | 고충환 | 2022-04 | 617 |
최인호/ 삶은 혹, 꿈을 꾸는 것일지도 모른다 | 고충환 | 2022-04 | 636 |
갇히다_COVID, 바이러스가 일깨운 내면의 풍경 | 고충환 | 2021-12 | 947 |
FAMILY SITE
copyright © 2012 KIM DALJIN ART RESEARCH AND CONSULTING. All Rights reserved
이 페이지는 서울아트가이드에서 제공됩니다. This page provided by Seoul Art Guide.
다음 브라우져 에서 최적화 되어있습니다. This page optimized for these browsers. over IE 8, Chrome, FireFox, Safari